구글 SEO 글쓰기를 위한 키워드 찾는법 5가지

2023. 3. 12. 13:19인터넷 마케팅

SEO의 기본 사항 알아보기

구글 SEO 글쓰기

SEO의 기본 원칙은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에 비해 만들어진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키워드 선정에 노력을 기울이는 이유를 살펴보면 모두,

타겟 시장 (누가 타겟이냐?) 선정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더 잘 이해하려면 그들이 무엇을 검색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검색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항상 최선의 접근 방식은 아닙니다.

 

검색어는 제품 키워드와 다릅니다.

제품 키워드는 일반적으로 제품의 특징과 장점에 초점을 맞춥니다.

반면에 키워드는 제품이 해결해야 하는 고객의 요구와 문제에 관한 것입니다.

 

키워드를 사용하여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고 방문자에게 비즈니스가 어떻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보여주세요.


 

그럼 이제 SEO 글쓰기를 위한 키워드 찾는법 5가지에 대해 하나씩 살표보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키워드를 사용하여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것을 보여주기

키워드 조사는 경쟁사 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가 자주 나타나는지 살펴보고 경쟁사가 찾고 있을 만한 제품을 제공하는지 알아내는 과정입니다.

 

경쟁사 사이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를 살펴보고 그들이 무엇을 묻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이는 키워드가 무엇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2. 사람들이 실제로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키워드 조사는 사람들이 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실제로 어떤 말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사용하는 정보만큼 유용합니다. 보통 온라인 리뷰 및 평점, 이전 고객의 피드백, 소셜 미디어 게시물 등을 통해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으로부터 받는 피드백은 비즈니스 개선의 비결이 될 수 있으므로 진지하게 받아들이세요.

 

예를 들어 배송이나 서비스 품질과 같이 비즈니스의 특정 측면에 불만이 있는 경우 해당 피드백을 받아 개선의 발판으로 삼으세요.

 

3.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기

구글 SEO 글쓰기의 처음과 끝은 결국 좋은 콘텐츠의 여부입니다. 키워드는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을 때 가장 먼저 찾는 곳입니다.

 

고객이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다면 콘텐츠가 핵심입니다.

방문자에게 도움이 되고 흥미로우며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블로그에는 타겟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글이 가득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에 맞게 좋은 블로그를 작성하는 법을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방문해주세요!

2023.03.12 - [분류 전체보기] - 검색 엔진에 맞게 블로그 글을 최적화하는 법


4. 어그로를 사용하여 트래픽 늘리기

트래픽을 늘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방문자에게 스팸성 글을 보여주는 것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블로그를 막다른 길로 가게하는 길은, SEO 여정을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5. 한 발 물러서서 데이터를 살펴보고 필요한 경우 변경하기

키워드 조사와 최적화는 서로 다른 두 가지 프로세스입니다.

 

선택한 키워드는 현재 필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지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과정은

웹사이트와 연관된 키워드에 관계없이 동일합니다.

 

결론

키워드 조사는 SEO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방문자가 원하는 것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키워드를 선택해야 하며, 사람들이 이미 무엇을 검색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해당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키워드 조사하는 구체적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SEO 시작하기 가이드 형식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